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면접 그 고득점의 스킬과 노하우

  • 관리자
  • 2023-06-06
  • 조회 : 8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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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자기자신을 겸허히 판단하라. 

먼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. 내가 하고 싶은 일은? 가장 잘하는 것은? 내 성격은? 나만의 뛰어난 능 력은?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자신있게 대답해 보자. 자기 자신 에 대해 제대로 모르면서 좋은 직업을 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. 


▶지원한 회사에대해 이해를 100%하라. 

면접을 하기 전 지원한 회사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둔다. 지원한 분야와 업무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두면 답변 때 많은 도움이 된다. 


▶실전과같은 연습으로 감각을 익혀라 

'자신에 대해 소개해 보십시오.'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먼저 혹 은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다. 어디에서 언제 태어나 어느 학교를 졸업했다. 


▶단답형 답변보다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라 

인사담당자가 '자신의 장점이 무엇입니까.'라고 물어왔을 때 '책임감이 강하고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납니다.'라는 단답형 답변보 다 학교생활 등에서 책임을 맡고 수행했던 일의 과정과 결과, 어떤 식으로 문제해결을 해 나갔는 지에 대해 설명하면 질문자 로부터 신뢰를받을 수 있을 것이다. 


▶거짓말을 하지마라 자신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거짓말을 하면 계속해서 이어지 는 질문에 거짓말을하게되고 그 순간은 모면할 수 있을지 모르지 만 결과적으로는 당신에게 손해가 될 것이다. 


▶면접하는 동안 대화의 흐름을 유지하라 면접도 하나의 기술이다.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어나가 서로 통 한다는 느낌이 들도록 대화를 이끌어보자. 대화에 응하는 기술 을 꾸준히 연마 해야 한다. 


▶친밀감과 신뢰를 구축하라 서류 몇장과 면접장에 들어오는 태도,인사하는 법,앉는 자세,말 하는 법 등을 통해 인사담당자는 아주 세세한 부분에서부터 당신 에 대해 점수를 매기게 될 것이다. 당신의 정돈된 행동을 연습 하라. 


▶상대방의 말을 성실하게 들어라 구직자들은 짧은 시간에 자신을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 많은 말 을 하곤 한다. 하지만 인사담당자의 말을 진지한 태도로 청취하 는 것은 자신이 말을 많이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하다. 9.근로조 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준비를 하라 당신이 생각하고 있 는 근무조건에 대해 애매한 대답이나 자신없는 표명,회사의♪♬♩ 과 차이가 많이나는 답변 등은 최종 관문에서 당신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. 


▶끝까지 긴장을 풀지말라. 인사를 안하고 뒤돌아 나오거나 허둥대는 모습은 당신에 대한 신뢰를 허물어뜨릴 수도 있다. 정돈된 태도와 바른 인사로 면접 을 끝내는 것이 중요하다. 


▶질문의도를 명확히 파악하라 면접관이 질문하는 의도는 능력 인품 사고방식을 평가하기 이전 에 면접자의 표현력 상황대처능력 이해력 등을 파악하려는데 1차 적 목적이 있다. 즉 ''무엇을 묻고 있는지'' ''무슨 이야기를 하려 고 하는 것인지'' 의도를 정확히파악해 상응하는 적절한 대답을 찾아내는 것이 첫번째 면접요령이다. 


▶결론부터 이야기한다 생각과 의사를 면접관에게 전달할 때에는 먼저 ''무엇을 어떻게 말할 것인가'' 하는 전체적인 구도를 먼저 그려본뒤 입을 떼는 것 이 좋다.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결론부터 이야기한 뒤 그에 따 른 이유와 논거를 차분히 제시한다는 것이다. 


▶산만한 시선은 절대 금물 산만한 시선은 아무리 좋은 대답을 한다해도 면접에서 가장 중 요한 인성등을 평가하는데 결정적인 감점요인이다. 면접관의 눈 을 보며 적당한 어조와 빠르기로 진지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 다. 말뿐만 아니라 면접자의 행동과 시선, 표정등 모든 행동거 지가 평가항목이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. 


▶올바른 말을 사용한다 경어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. 존대어와 겸양어를 혼동해 해프닝을 빚는 경우가 면접실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므로 조심할필요가 있다. 또 정확하지 못한 말, 유행어, 너무 화려한 수사어구를 남발해서는 안된다. 


▶자신있는 부분에 승부를 걸어라 상황이나 대화의 주제를 자신있는 분야로 끌어들여 이야기를 풀 어나가는 방법도 좋은 면접점수를 받을 수 있는 비결이다. 다만 이 경우 지나치게흥분한다든지 강요하는 듯한 어투는 오히려 감 점요인이라는 것은 알아둬야 한다. 


▶솔직함이 능사는 아니다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는 생각을 하기 쉬우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. ''이 회사가 몇번 째 지망회사인가''와 같은 질문은 전략적으로 생각해 대답할 필 요가 있다. 물론 아부성발언이나 너무 자신만만한 자세도금물 이다. 


▶의견차이, 논쟁보다는 합리적인 토론으로 해결하라 집단토론때 상대방의 의견을 단호히 반박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 견을 개진해 듣는 면접관이 자연스럽게 반대의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. 대화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면접관의 호 감을 사는 것은 물론이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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